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로 이어지는 핵심 포인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셀커머스 입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로 이어지는

핵심 포인트를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가장 주목하는 마케팅 채널 1위는 라이브 커머스로

긍정적인 소비자의 의향과 함께 앞으로 이용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브커머스 핵심 POINT 1 플랫폼별 특징 이해하기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이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는데요,

플랫폼마다 서비스 유형이 다르고 소비자가 접하는 점이 다른데요.

따라서 내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에 따른 소비자 타겟을 명확히 알고,

플랫폼을 선별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 알아보기

 



언택트 시대 이후 가장 활성화 된 라이브커머스 채널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입니다.

가장 큰 메리트는 수수료가 낮아 비용적인 부담을 덜고 지속적인 라이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방송 제약이 적기 때문에 판매자가 많은 편으로 이에 따른 해당 채널을 사용하는 소비자층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네이버 자체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 방송 접근과 상품 결제가 용이하고 편리하여

지원 플랫폼 중 소비자 유입이 가장 많은 채널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판매자와 유저를 위하여 지속적인 기능을 업데이트 중에 있으며,

크로마키 기능과 실시간 이벤트 운영 기능으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유저들이 조금 더 쉽지만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방송 송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타이머 기능과 톡톡 연동으로 시청 경험을 높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플랫폼 자체에서 운영과 관리가 진행되며,

방송 품질이 뒤어난 카카오 쇼핑 라이브와 식음료 전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배민 쇼핑라이브 등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플랫폼의 특징을 정형화하고 온전하게 이해해두는 것은

라이브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핵심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셀커머스에서는 가장 활성화된 라이브커머스채널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하여

여러 브랜드와 협럭하여 실시간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라이브쇼 / 패션 / 뷰티 / 푸드 / 라이프 / 키즈 / 테크레저 / 문화생활 / 도전라이브 등 브랜드와

제품과 잘 맞으면서 라이브를 통해 표현할 수 있는 기획 설정부터, 홍보,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설정까지 브랜드와 제품군에 맞는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초창기 셀커머스는 라이브 시장에 뛰어들었고, 초기 셋팅 법,

여러가지 기획과 마케팅 기법, 연출 및 송출 방법 등 다양한 시행착오 끝에

효율적인 라이브 방송 노하우와 전략법을 캐치하게 되었고,

꾸준하고 지속적인 라이브 노출을 통해 라이브 35분만에 준비된 수량을 완판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고,

동시간대 시청자 매출 1위는 물론, 16만뷰를 달성하는 성공 사례를 이루었습니다.


셀커머스xVEDI VERO

라이브 당일 성공적 매출 달성

 



셀커머스xNOVITA

신제품 런칭 35분 완판

 




셀커머스x한일전기

실시간 라이브 구매 금액 TOP10

 




라이브커머스 핵심 Point 2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진행자



라이브커머스의 진행자는 방송 중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하는데요,

우리 브랜드와 제품과 잘 맞으면서도 소비자들의 숨은 니즈까지 캐치하여 끌어낼 수 있는 진행자는

라이브커머스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유튜브라이브, 그립, 11번가, 카카오라이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 진행 경험이 있는 쇼호스트를 두고 있으며 브랜드와 제품에 맞는

활동경력의 쇼호스트 매칭을 통해 시청자들과의 성공적인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이브커머스 핵심 Point 3 라이브커머스 광고+콘텐츠


라이브커머스를 광고가 아닌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콘텐츠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는 여러가지의 적극적인 시도가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파급력 강한 쇼호스트를 중심으로 콘텐츠형 라이브 커머스 제작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하나의 채널에서 다양한 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여 재미적인 요소까지 시청자에게 주는 전략은

고정 시청자를 만들어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모델 ‘손아현’님과

30만 팔로워를 소유한 패션 셀럽 ‘정재욱’ 님과 함께

VEDIVERO 쇼룸을 배경으로 다양한 연출을 진행하였는데요.

소비행동 결정에 까다로운 밀레니얼 세대이지만 인플루언서들이 말하는 정보에는 귀를 귀울이는데요,

친구 포지션에 있는 인플루언서가 어떠한 이해 관계 없이 진실된 정보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였고

시청자에게 시각적인 재미를 주기 위한 다양한 콘셉트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라이브 방송은 세로로 송출 및 방송이 되기 때문에 브랜드 홍보영상을 띄우기가 어려우나

셀커머스의 노하우로 영상 송출을 통해 방송을 환기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커머스의 라이브커머스 PD가 라이브 제품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기획하여

시청자들을 장기적으로 잡아둘 수 있게 편성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핵심포인트 3가지를 함께 살펴봤는데요,

셀커머스를 통해 지속적이고 효율적이며 성장하는 라이브 실현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메일 ▼

jerrybay@funnmean.co.kr


문의전화 ▼

02-2038-8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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