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동시간대 1위 비결, 방송 후반까지 시청자를 끌어당기는 전략





안녕하세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셀커머스 입니다.

올해는 “라이브커머스의 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19 이후 쇼핑의 중심에 자리잡았으며, 네이버의 지난해 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40% 가까이 늘어나 비대면 소비 확산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셀커머스 재미와의미에서는 이에 발 맞추어 쇼핑라이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된 내용은 1편에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못보신 분들은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라이브커머스 동시간대 1위 비결, 방송 후반까지 시청자를 끌어당기는 전략은 무엇인지

셀커머스의 성장 스토리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셀커머스의 서비스 살펴보기▼

https://blog.naver.com/antiomall/222230231331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판도를 결정짓는 시청자수

셀커머스(SELLCOMMERCE)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동시간 대 진행되는 라이브 중 시청자수가 높은 방송 부터 차례대로,

메인 상단 노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동시간 대, 타 브랜드 방송 대비 시청자수만 잘 따라오게 되면 메인 노출로 힘이 더욱 실어지게 되어 더 많은 유입을 끌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청자수가 많은 라이브 컨텐츠는 호기심을 주며, 반응하게 하고, 신뢰도를 높입니다.




셀커머스 재미와의미에서는 라이브 방송 일주일 전 방송링크 오픈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브랜드와 제품의 장점과 포인트를 살린 컨텐츠 제작 및 타겟 설정을 통한 커뮤니티/SNS마케팅, 아이템 설정 및 소문내기 이벤트 등을 통하여 사전 유입을 잡아 놓고 이에 따라오는 내부클릭율을 이끌고 있습니다.

라이브 쇼핑 방송을 보다 보면 초반에는 많은 시청자 수를 보였으나 중 후반 때 쯤, 시청자 수가 더 오르지 않고 줄어들거나 반토막이 나는 상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방송의 성격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 전 시간에도 말씀 드렸듯이 라이브 방송의 핵심은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입니다.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중간 중간 시청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참여에 있어서 적극적인 모습을 이끌어 내기 위한 적절한 보상을 주는 것은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1시간의 라이브 방송을 1분처럼 느껴지게 하는 비법입니다.​




실제, 셀커머스 재미와의미에서는 라이브 방송 중에도 시청자 유입을 끌어당기기 위하여 럭키박스 아이템을 통한 댓글 참여 및 소문내기, 지인 태그하기 등 시청자들의 참여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장치를 설정하였습니다.




시청자가 또 다른 시청자의 연결고리가 되어 새로운 유입을 끌어오면서, 댓글 참여도까지 높이며 네이버쇼핑라이브 메인 노출에서도 방송 후반까지 밀리지 않고 유지 되는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시청자 직접 참여로 이루어졌던 셀커머스만의 소문내기 댓글 이벤트 한번 보실게요.


 

단톡방에서 공유받고 왔어요 친구들에게 카톡 공유 했어요 럭키박스 위해 소문 엄청 내고 있어요 주택마을에 어르신들 많으신데 비데 관심있으셔서 초대드렸어요 온가족이 함께쓰는 노비타 비데 친척 가족모임방에 공유했어요 ㅇㅇ님 초대로 등장! 좋은 비데 감사합니다

노비타 네이버 쇼핑라이브 중









라이브방송은 기존의 쇼핑 문화에서 벗어나 소통과 이벤트를 결합해 소비자에게 극대화된 재미 요소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미 요소를 살려 시청자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것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간대 라이브 방송 시청률 1위를 통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메인 노출,

다양한 아이템 및 이벤트 설정을 통한 지속적인 시청자 유입과 적극적인 시청자 참여까지

셀커머스에서 모두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문의메일 ▼

jerrybay@funnmean.co.kr

tkdlwhd@funnmean.co.kr


문의전화 ▼

02-2038-8389




조회수 36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