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1. 브랜드 인지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첫번째는

소비자가 한 제품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 입니다.

21세기에는 ‘브랜드’와 ‘평판 가치’가 보다 중요시 되는 시대로

중장년 고객에게는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나

젊은층 사이에서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더라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며 오프라인의 유명세를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MZ세대에도 이름을 알리며 인지도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고객이 브랜드에 더 익숙할수록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속적인 노출과 소통으로 채널 영향이

점차 향상되어 사람들에게 내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성비로만 판단하는 경우, 가격을 전달하면

잠재 고객이 할인에 집착하는 경우, 우리가 어떠한 일을 하는지 자체를 잘 모를 때 등

여러가지 이유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많은 업체들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관심을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커머스에서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2020년 백화점 위주의 기획 라이브에서

2021년은 개별 브랜드들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흐름을 파악하여 라이브 커머스를 기점으로 한

다양한 홍보를 접목하여 브랜드의 신제품을 알리거나 세일 정보 및 여러가지 캠페인을

알리는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단순 매출만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전개하는

1차원 적인 접근에서 점차 다양한 관점에서의 목표 달성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찜 고객(단골)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 찜 고객을 늘리고 리마케팅도 가능한데요,

스토어 채널을 통한 라이브 진행으로 공식스토어의 소식 받기 설정으로

라이브 방송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스토어찜이 자동으로 연계가 되는데요.

셀커머스에서는 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단골을 늘려 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라이브 추가 할인으로

스토어 찜과 소식 받기를 설정하신 분에 한해서

라이브 중에만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소식 알림 동의’ 고객에게

‘톡톡’으로 마케팅 메시지가 전달 되고,

이 후 라이브 진행 시 부터는

라이브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방문해주기 때문에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단골들이 늘어나고

라이브 횟수가 많아질수록 시청자 수 증가는 물론,

이를 통한 매출 증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소구점 찾기




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실시간으로 영상을 송출하며 참여 고객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 된 궁금증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시청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며,

어떤 부분에서 구매자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지, 우리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판단하고 소구점을 분석하여 상품의 매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합니다.




4. 사전홍보를 통한 바이럴 효과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위한 사전 광고는 뷰 수와 판매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사전홍보는 라이브 일자 3~5일 전부터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예고 페이지와 예약링크를 녹여 홈보하는 것이 좋으며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내용과 이벤트 등의 내용을 함께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전홍보의 경우 브랜드의 성격과 주 타깃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며,

셀커머스에서는 라이브 방송일자 전 데이터 분석에 따른 구매 로직 설계로

라이브 방송, 일자, 시간, 이벤트 내용을 영향력이 있는 SNS채널과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바이럴 효과를 증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사전 뿐만 아니라, 라이브 중 지속적인 시청자 유입을 위한 라이브 초반, 중반, 후반에

시장 정보가 활성화 되어 있는 카페와 커뮤니티 영역을 통하여 라이브 정보를 공유하여,

방송 후반부까지 시청자의 유입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라이브가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노출 효과로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함께 라이브는 놓쳤지만,

관심을 두고 보는 예비 시청자들의 주목도를 높여 이후 라이브에 자연스레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5. 디지털 콘텐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데 있어 클라이언트들이 가장 많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바로 상세페이지인데요.

셀커머스에서는 의뢰가 들어온 클라이언트의 상세페이지에 대하여 전문 MD와 마케터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자 하는 제품의 사용법 또는 제품 디테일 컷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GIF로 변환하여 상세페이지 강화에 힘을 보태드리고 있으며,

이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진행 시, 중요한 포인트 장면을 잡아

가공 후에 전달해드리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내 구매 포인트 노출, 팔리는 상세페이지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합니다.







문의메일 ▼

jerrybay@funnmean.co.kr


문의전화 ▼

02-2038-8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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