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이라면? 이것부터 살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셀커머스 입니다.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소통하며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는 날이 갈수록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유통 업체부터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자체 등 다양한 곳에서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관련으로 다양한 문의를 주시는데요,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전, 입점이 가능한 조건을 먼저 살피시는게 중요합니다.




 





네이버쇼핑라이브 입점 조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은 씨앗>새싹>파워>프리미엄>플래티넘의 6가지 단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중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입점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파워" 이상 등급으로

3개월 기준으로 판매건수 3,000건, 판매금액 800만원의

2가지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네이버쇼핑라이브 입점 기준이 되기 때문에 라이브 판매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 또는 브랜드 초기 단계에 있거나 자사몰로만 운영하는 분들께서

"네이브쇼핑라이브 진행해보고 싶어요" 라고 문의 주시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급과 평균매출액의 조건이 갖춰져야만 라이브 판매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것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쇼핑라이브 각종 플랫폼의 연동성
 


스마트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의 각종 플랫폼과의 연동이 수월하다는 점입니다.

검색, 간편결제, 톡톡, 가격비교 등이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는데요,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등장한 라이브커머스의 경우에도

스토어 입점 후 기준을 달성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용 앱에서 '라이브 시작하기'를 눌러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사용자의 수가 급진적으로 증가하는 네이버의 쇼핑라이브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지금 부터라도 스토어팜을 개설하여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쇼핑라이브 이제는 스마트 스토어로 움직여야 할 때
 

1.자사몰


자사몰이란 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쇼핑몰로, 나만의 브랜드와 컨셉이 필요할 때 많이 진행하시는데요.

이벤트 및 기획 등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고 신뢰도에 비례하여 구매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장점을 보이나,

자사몰의 경우 초기 구축비용이 발행하고 기간이 오래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이트 제작이나 관리 같은 경우에는 전문 인력이 필요해 외주에 맡기는 경우도 있어, 비용이 발생됩니다.

이 뿐 아니라 PG승인 같은 절차와 비용발생은 물론 고객입장에서도 결제 할 때에 몇번의 과정을 걸쳐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 검색하였을 때 노출이 쉽지 않아 광고는 필수적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이 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2.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오픈 절차가 쉽고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사몰에 반해 초기 구축비용도 없으므로 누구나 뛰어들기 쉬운 진입장벽이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경쟁율은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가장 큰 장점은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에 유리하다는 점인데요,

어떠한 키워드를 치고 검색해봐도 광고상품이 아니고서야 대부분 스마트스토어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입점 하시기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은 필수 적입니다.

자사몰로만 운영하셨던 분들도 이제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장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전문 운영 대행 기업 셀커머스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입점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 아직,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안되는 경우 또는

매출 기준이 충족이 되지 않아 라이브 판매를 진행하고 싶어도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셀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스마트스토어 전략을 동시에 확보해드리며

샵 개설부터 윈도우관 입점까지 초기세팅 및 구축 부터 상세페이지 등의 웹 작업

SEO, 바이럴, 디지털컨텐츠,SNS등 네이버에 최적화된 전략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획부터 주기적 방송 실행까지 셀커머스와 함께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셀커머스의 스마트스토어 운영 노하우



셀커머스는 수 많은 스마트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보유 하고 있으며

패션잡화, 가전, 식품, 뷰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운영을 통해 카테고리 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이미지, 영상,컨텐츠 작업은 물론 소비자의 호감도를 높여 고객층을 늘리는 전략을 통한

매출 상승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셀커머스의 스마트스토어 운영 전략



1.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썸네일, 상세페이지 작업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겟을 우선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작업하는 것이 주목도를 높이는데 좋습니다.

우선 상세페이지를 보았을 때, 제일 먼저 보게 되는 문구나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어떤 무언가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크롤을 내리기도 전에 뒤로가기를 클릭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제일 상단 부분에는 타겟이 관심을 둘만한 멘트를 설정하여 넣는 것이 좋습니다.

셀커머스에서는 시즌에 맞게 관심을 살만한 탑배너를 제작하기도 하고,

쌓인 리뷰를 콜라주 작업하여 제품 소개 전 넣어 주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상세페이지 내 상품의 호감도를 높이는 GIF 또는 영상 제작

단순히 이미지로만 제작 된, 상세페이지는 흥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생생한 컨텐츠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소개 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딱딱하고 심심한 이미지 상세가 아닌,

GIF 작업과 영상 제작을 통해 더욱 호감도 있는 상세페이지를 완성합니다.






3. 가구매 리뷰 작업을 통한 스마트 스토어 등급 관리

스마트 스토어 등급의 경우 판매건수와 판매금액 굿서비스 달성 여부에 따라

이번 달 등급이 산정되게 됩니다.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은 어떻게 실적을 올리는 것이 좋을까요?

셀커머스 재미와의미에서는 초기 진입 시,

가구매를 통한 리뷰 작업으로 제품의 판매 수량과 매출액, 구매만족도와 리뷰수 관련 작업을 통해

원하시는 스마트스토어 등급에 도달할 수 있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4. SEO 분석을 통한 상품 최적 키워드 추출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고 상세페이지도 제작하여 올렸으나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소비자들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볼 때, 내가 알아보고 싶은 어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가는데요,

SEO최적화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상품이 노출이 되지 않고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1~2페이지 내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뒤로 밀려 날 수록 구매율도 더욱 떨어지게 되므로

SEO 분석을 통한 상품 최적 키워드 노출에 신경써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커머스의 스마트스토어 운영 결과



다양한 카테고리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셀커머스의 스마트스토어 운영대행으로

주문 고객 증가 및, 10월 매출 0원에서 3천 5백만원 까지 2달만에 이끌어 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체 평균 3개월 후부터 고객 및 유입량 안정화 달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컨디션을 이끌어 드리는

셀커머스를 통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스마트스토어 전략을 동시에 확보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메일 ▼

jerrybay@funnmean.co.kr

tkdlwhd@funnmean.co.kr

문의전화 ▼

02-2038-8389





조회수 1,44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